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 콘텐츠의 가치를 보호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저작권해외진흥협회는 한국의 문화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주요 문화 콘텐츠의 해외 진출과 저작권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BS, JTBC, MBC, KBS, 레진엔터테인먼트, 네이버웹툰 등 한류 콘텐츠 주요 분야를 대표하는 저작권 권리자들이 한데 모여 출범한 권리자 주도의 해외 저작권 보호 및 진흥을 위한 민간조직입니다.
우리 협회는 국내외 주요 콘텐츠 사업자, 정부 기관, 협/단체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방송, 영화, 웹툰, 웹소설, 음악 등 문화 영역 전반을 아우르는 공동 대응 기구로써,
해외에서 우리 한류 콘텐츠 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언택트 사회는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와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한 엔터테인먼트 활용을 확대했으며 이에 따라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콘텐츠는 더 이상 한국인들만의 것이 아닙니다. 이제는 전 세계 모두가 같이 누리고, 즐기며, 그 안에서 위안을 얻고, 또 새로운 꿈을 선사하는 엔터테인먼트 그 이상의 문화선물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우수한 콘텐츠들은 전 세계인에게 풍부한 문화경험을 제공하며 더 넓은 문화창작의 세계로 뻗어나가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 세계적인 콘텐츠 흥행에 비례해 우리의 콘텐츠의 보호를 위해서도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저작권해외진흥협회는 우리 콘텐츠가 해외 시장에서 정당한 가치를 인정받고 이것이 다시 양질의 콘텐츠 생산으로 이어져 한류 콘텐츠가 활성화되는 발판을 마련해,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서의 건강한 저작권 생태계를 일궈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한국 콘텐츠의 지속적인 성장과 저작권 분야의 지속적인 연대를 위해 앞으로도 저작권해외진흥협회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작권해외진흥협회 협회장 조한규

TOP